호치민시 외국인 여행객 카드 부정 결제 피해 전액 환불

vninfo 0

8 월에 호치민시에 있는 바에서 음식비의 정산에 신용 카드를 사용한 여행객인 호주 남성의 사기 고액 결제 사건에서, 바 측은 착취한 전액을 환불하고 피해자 남성은 고소를 취하한 것으로 밝혀졌다.

 

11 월 22 일 피해자 남성과 대리인, 변호인은 바의 법적 대표 장 투안 민 (남성 21 세, 메콩 델타 지방 벤째 거주)과 대화의 장을 마련했다.  부정 결제한 것은 자신의 지인으로 피해자 남성에게 사죄하고 가계가 곤란하기 때문에 착취 금액의 30 %를 환불한다고 말했다. 그 후, 환불 금액을 50 %까지 인상했지만, 피해자 남성 측은 전액 환불을 요구했다.

 

84e41ead1d59fad57c35867f6bdb6169_1481161
 

12 월 1 일 피해자 남성은 이미 호주에 귀국하였기 때문에, 남성의 대리인과 변호인 및 바의 대표는 경찰의 입회하에서 은행에 가서 3 만 9429AUD 를 바 명의의 계좌로 일단 입금 후 남성에 송금. 하노이시의 신용 카드 센터와 호주의 은행을 통해 같은 달 6 일에 금액이 피해자 남성의 계좌로 환불되었다.

 

대리인에 따르면 피해자 남성은 입금 확인 후 고소를 취하 변호인을 통해 베트남 수사 당국과 언론에 감사의 뜻을 밝혔다한다.

 

이에 앞서 수사 당국은 피해자 남성의 카드가 부정 결제된 호치민시 1 군(5E Nguyen Sieu St., Ben Nghe Ward, Dist.1, Ho Chi Minh)의 바 '나이트 폴 (Nightfall) '의 원래 주인으로 잠적한  장티폰펑을 공개수배했다. 장 투안 민은 펑 용의자의 동생으로 바의 명의 대표인으로 되어 있었지만, 실제 관리 운영은 펑 용의자가 하고 있었다.

번역& 편집 (C) 2016. (동방리서치)   

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
0 Comments
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
글이 없습니다.
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